인천 가볼만한곳으로 인천문학경기장에서 개최되는 2018년 쉘위워크
인천 가볼만한곳으로 인천문학경기장에서 개최되는 2018년 쉘위워크
  • 현동수
  • 승인 2018.09.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연휴가 지나고 상쾌한 가을 날씨에 바람이 선선해지면서 아이를 둔 부모들은 주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을 생각해 보게 된다.

 

최근 가족들과 함께 사랑을 나눌 수 있고 아이에게 배려와 나눔을 직접 실천하면서 배울 수 있는 쉘위워크라는 뜻깊은 캠페인이 열린다고 해 주목받고 있다.

 

참가자들에겐 즐거운 시간, 희귀난치병 아동들에겐 희망의 시작이 되는 쉘위워크(Shall We Walk)는 시사저널이 2013년부터 매년 복지단체와 함께 진행해왔으며 걷기대회를 통해 얻은 행사 수익금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2013년도에는 장애아동들에게 전동휠체어와 의족을 지원했고 2014년에는 베이비박스에 버려진 아이들에게 생활비와 분유를 후원했다.

 

2015~2016년 행사 수익금은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기금으로 쓰였으며 2017년부터는 희귀난치병 아동들을 위해 힘쓰고 있는 사단법인 여울돌과 함께한다. 이번 행사 수익금은 여울돌이 후원하는 아동들의 의료지원비로 기부될 예정이다.

 

이렇듯 좋은 취지를 지닌 쉘위워크 참여방법은 옥션에서 쉘위워크를 검색해 기부티켓을 구입하고 인천문학경기장에서 희귀난치성질환 아동들과 함께 행사에 참가하면 된다.

 

당일 현장판매도 가능하며 입장과 현장판매는 오후330분에 마감된다.

 

기부티켓은 성인 기준 15,000원으로 금액보다 더 많은 기본 물품을 제공한다. 쉘위워크 티셔츠와 에코백, 텀블러, 핫도그와 생수, 핸드크림 등 3만원 상당의 물품이 지급되며 또, 최고 100만원상당의 선물 당첨기회가 있는 럭키복권도 포함되어 있다.

 

929() 오후 1시 입장을 시작으로 2시부터 오후 730분까지 벌어지는 이 행사는 SK와이번스의 치어리딩팀이 함께하며 총 3부로 진행된다. 1부는 인천문학경기장 잔디밭에서 가족과 함께 소풍을 즐기며 10여가지가 넘는 아이들을 위한 체험부스와 에어바운스 놀이시설, 각종 푸드트럭을 이용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그리고, SK와이번스 선수들의 애장품도 판매하는 행사를 같이 진행한다.

 

2부는 희귀난치병 아이들과 기부참여자들이 함께 걷는 쉘위워크가 진행되고, 끝으로 3부는 가수 김장훈과 가수 바다, 씨스타 효린이 함께하는 위드콘서트와 가을하늘을 수놓을 황홀한 불꽃놀이 피날레도 준비 되어 있다.

 

행사 당일에는 SK와이번스의 야구 홈경기가 없어 교통혼잡에 대한 걱정이 없고 총 4,000대를 수용할수 있는 주차장을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울돌, SK와이번스, 시사저널이 공동주최하고 ()따뜻한하루가 주관을 맡은 쉘위워크행사는 선한 영향력으로 사회적,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응원을 해주는 새로운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