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하루, 여울돌과 함께 2년 연속 '쉘위워크' 개최!
따뜻한 하루, 여울돌과 함께 2년 연속 '쉘위워크' 개최!
  • 현동수
  • 승인 2018.10.0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7< 더 좋은세상 따뜻한 하루>로 출범해 국내 · 해외 NGO활동을 활발히 해오고 있는 사단법인 따뜻한 하루(이하 따뜻한하루, 이사장 김광일)201610월 외교통상부 소관 비영리 법인으로 서울특별시의 설립허가를 받은 기관이다.

 

평소 환아 의료비 지원사업에도 많은 활동을 해오고 있는 따뜻한하루는 2014년부터 희귀질환 아동 · 청소년의 의료비지원사업 및 인식개선 캠페인 활동을 주력으로 하는 사단법인 여울돌과도 뜻을 함께해 매년 국내 공익 캠페인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따뜻한하루와 여울돌은 2017년 쉘위워크를 함께 개최하였으며, 지난 2018929일 인천 문학경기장 주경기장에서 성황리에 마친 '다함께 쉘위워크2018' 공익캠페인에도 기획부터 체험부스, 운영, 공연까지 전반적으로 진행해 4,000여명의 가족참가 기부 · 나눔 축제로 발전시켰다.

 

2017년에 이어 2018년에도 쉘위워크 행사를 통해 24명의 희귀질환 아동 · 청소년의 의료비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며, SK 와이번스, 시사저널도 뜻을 함께해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

 

봉사활동을 하다가 뜻을 같이한 사람들이 모여 한 사람 한 사람의 존재가 이 세상에서 얼마나 소중한 가치 인지를 다시금 알리고자 따스한 메시지 한송이씩을 매일 전해 드리는 따뜻한하루는 최근 한국 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한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강뉴부대'를 후원하고자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강뉴커피'를 출시해 화재를 모으고 있다.

 

'강뉴커피' 는 공정무역 커피로 커피의 발상지이자 커피의 본고장 에티오피아의 커피로 많은이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쉘위워크 행사를 마친 후 따뜻한하루 김광일 대표는 "작지만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을 진심으로 어루만져주는 언제까지나 진심 가득한 NGO가 되고 싶습니다" 라며 짧은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